GameObject, TimedeltaTime

Unity/찾아본것 2019. 4. 14. 22:37

게임 오브젝트

└컴포넌트

└트랜스폼

└프리팹

└정적 게임오브젝트

└런타임시 프리팹의 인스턴스화

└작업저장


게임오브젝트

게임오브젝트는 유니티에디터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이다.

게임에 존재하는 모든 오브젝트가 게임 오브젝트이다.

게임오브젝트 자체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게임 오브젝트가 캐릭터,환경,특수효과가 되기 위해선 ?프로퍼티를 부여해야한다.

?프로퍼티 : 값


컴포넌트

게임 오브젝트가 포함하는 프로퍼티(값)들

기본적으로 모든 오브젝트는 Transform(좌표위치Position, 회전각도Rotation, 크기Scale)을 가지고 있다..


정적 게임 오브젝트(Static GameObject)

게임의 최적화를 위해서 게임플레이중 움직이지 않는 오브젝트는 정적 오브젝트로하여

정적오브젝트 들을 '배치(arrangement)'라는 큰 오브젝트로 결합시켜 렌더링을 최적화 할 수 있다.

게임오브젝트 인스펙터 맨 오른쪽 상단에는 정적 체크박스 및 메뉴가 있다.


프리팹

오브젝트를 복사하기만 하면, 복제본이 생성되지만 개별편집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인스턴스가 동일한 프로퍼티를 가지는 것이 좋다.


프리팹 에셋타입으로 오브젝트를 저장할 수 있다

프리팹은 씬에서 새로운 오브젝트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있는 템플릿으로 사용됩니다.

인스턴스의 각 컴포넌트와 설정을 개별적으로 '오버라이드' 할 수도 있음.


Time.deltaTime

public static float deltaTime;

지난프레임이 완료되는 데 까지 걸린 시간을 나타낸다. 단위는초를 사용한다(읽기전용)


사용자의 frame rate를 독립적으로 적용하기 위해 사용함.


매 프레임마다 어떤값을 더하거나 빼는 계산을 하는 경우에 Time.deltaTime을 곱해서 사용한다.

ex)오브젝트를 프레임당 10미터가 아닌 초당 10미터를 움직이고 싶은 경우


?MonoBehaviour의 ?FixedUpdate에서 호출되는 경우에 고정 프레임률 deltaTime을 반환한다.


?MonoBehaviour

모든 스크립트가 상속받는 기본 클래스


?MonoBehaviour.FixedUpdate()

MonoBehaviour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에, 매 고정된 프레임율의 프레임 마다 호출됩니다.

Time.deltaTime을 사용하여, 지난 Update호출로부터 경과된 시간을 받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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