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나누기> ViewportRect사용

Unity/찾아본것 2019. 6. 14. 18:03


//unity API
https://docs.unity3d.com/kr/2018.1/Manual/class-Camera.html

//도움글

http://devkorea.co.kr/bbs/board.php?bo_table=m03_qna&wr_id=38102








Viewport Rect
카메라 뷰가 드로우될 화면의 위치를 나타내는 네 개의 값을 의미합니다. 뷰포트 좌표로 측정됩니다(01 사이의 값).

ViewportRect를 드로우될 화면의 위치와 크기를 조정한다.
(달리기 경주 게임이나, 위아래로 화면을 나눠서 멀티플레이를 진행하는 레이싱게임등에 쓰면 좋을 것 같음, 미니맵 표시등에도 사용 가능)


//찾아볼 것
렌더 텍스처 방식으로도 화면을 나눌 수 있다고 한다. 찾아보자

https://docs.unity3d.com/kr/2018.1/Manual/class-RenderTexture.html

https://www.youtube.com/watch?v=28JTTXqMvOU&feature=sh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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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더 텍스쳐 방식으로 UI에 작게 카메라 랜더링을 할 수 있다.
Canvas를 사용하여, 미니맵을 만들때 유용하게 쓰일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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