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토리>List<T> 제네릭형
C#/수업내용 2019. 4. 1. 18:15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_06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App app = new App(); app.Run(); Console.ReadKey(); } } } | c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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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espace Study_06 {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 public void Run() { var EquipmentInventory = new Inventory<EquipmentItem>(5); var PotionItem = new Inventory<PotionItem>(5); //시작 while(true) { Console.WriteLine("1.장비가방/2.포션가방/0.종료"); var input = Console.ReadLine(); if (input == "0")//종료 { Console.WriteLine("인벤토리를 닫습니다."); break; } else if (input == "1") { while (true) { Console.WriteLine("========================장비가방========================"); Console.WriteLine("1.아이템추가/2.아이템제거/3.목록보기/4.가방확장(+5)/0.종료({0}/{1})", EquipmentInventory.items.Count, EquipmentInventory.inventoryVolumeMax); Console.Write("입력(숫자):"); input = Console.ReadLine(); if (input == "0")//종료 { Console.WriteLine("인벤토리를 닫습니다."); break; } else if (input == "1")//아이템 생성 { if (EquipmentInventory.items.Count >= EquipmentInventory.inventoryVolumeMax) { Console.WriteLine("인벤토리가 가득 찼습니다."); } else { Console.WriteLine("아이템 목록(롱소드, 숏소드, 빨간포션, 파란포션)"); Console.Write("생성할 아이템 이름을 입력:"); input = Console.ReadLine(); if (input == "롱소드") { EquipmentInventory.AddItem(new EquipmentItem(new ItemData(0, 0, "롱소드", 5, 0))); } else if (input == "숏소드") { EquipmentInventory.AddItem(new EquipmentItem(new ItemData(1, 0, "숏소드", 3, 0))); } else if (input == "빨간포션") { Console.WriteLine("해당가방에 넣을 수 없습니다."); } else if (input == "파란포션") { Console.WriteLine("해당가방에 넣을 수 없습니다."); } else { Console.WriteLine("잘못된 입력입니다."); } } } else if (input == "2")//아이템 제거 { if (EquipmentInventory.items.Count <= 0) { Console.WriteLine("버릴 아이템이 없습니다."); } else { EquipmentItem founditem = null; Console.WriteLine("아이템 목록(롱소드, 숏소드, 빨간포션, 파란포션)"); Console.Write("버릴 아이템 이름을 입력:"); input = Console.ReadLine(); foreach (var item in EquipmentInventory.items) { if (item.itemData.name == input) { founditem = item; break; } } if (founditem == null) { Console.WriteLine("해당아이템은 인벤토리에 없습니다."); } else { Console.WriteLine("{0}을(를) 버립니다.", founditem.itemData.name); EquipmentInventory.RemoveItem(founditem); } } } else if (input == "3")//목록보기 { if (EquipmentInventory.items.Count <= 0) { Console.WriteLine("인벤토리가 비었습니다."); } else { Console.WriteLine("인벤토리를 확인합니다.({0}/{1})", EquipmentInventory.items.Count, EquipmentInventory.inventoryVolumeMax); foreach (Item item in EquipmentInventory.items) { Console.WriteLine(item.itemData.name); } } } else if (input == "4") { Console.WriteLine("인벤토리 확장완료!"); EquipmentInventory.inventoryVolumeMax += 5; } else { Console.WriteLine("잘못된 입력입니다."); } } } else if (input == "2") { while (true) { Console.WriteLine("========================포션가방========================"); Console.WriteLine("1.아이템추가/2.아이템제거/3.목록보기/4.가방확장(+5)/0.종료({0}/{1})", PotionItem.items.Count, PotionItem.inventoryVolumeMax); Console.Write("입력(숫자):"); input = Console.ReadLine(); if (input == "0")//종료 { Console.WriteLine("인벤토리를 닫습니다."); break; } else if (input == "1")//아이템 생성 { if (PotionItem.items.Count >= PotionItem.inventoryVolumeMax) { Console.WriteLine("인벤토리가 가득 찼습니다."); } else { Console.WriteLine("아이템 목록(롱소드, 숏소드, 빨간포션, 파란포션)"); Console.Write("생성할 아이템 이름을 입력:"); input = Console.ReadLine(); if (input == "롱소드") { Console.WriteLine("해당가방에 넣을 수 없습니다."); } else if (input == "숏소드") { Console.WriteLine("해당가방에 넣을 수 없습니다."); } else if (input == "빨간포션") { PotionItem.AddItem(new PotionItem(new ItemData(2, 1, "빨간포션", 0, 0))); } else if (input == "파란포션") { PotionItem.AddItem(new PotionItem(new ItemData(3, 1, "파란포션", 0, 0))); } else { Console.WriteLine("잘못된 입력입니다."); } } } else if (input == "2")//아이템 제거 { if (PotionItem.items.Count <= 0) { Console.WriteLine("버릴 아이템이 없습니다."); } else { PotionItem founditem = null; Console.WriteLine("아이템 목록(롱소드, 숏소드, 빨간포션, 파란포션)"); Console.Write("버릴 아이템 이름을 입력:"); input = Console.ReadLine(); foreach (var item in PotionItem.items) { if (item.itemData.name == input) { founditem = item; break; } } if (founditem == null) { Console.WriteLine("해당아이템은 인벤토리에 없습니다."); } else { Console.WriteLine("{0}을(를) 버립니다.", founditem.itemData.name); PotionItem.RemoveItem(founditem); } } } else if (input == "3")//목록보기 { if (PotionItem.items.Count <= 0) { Console.WriteLine("인벤토리가 비었습니다."); } else { Console.WriteLine("인벤토리를 확인합니다.({0}/{1})", PotionItem.items.Count, PotionItem.inventoryVolumeMax); foreach (Item item in PotionItem.items) { Console.WriteLine(item.itemData.name); } } } else if (input == "4") { Console.WriteLine("인벤토리 확장완료!"); PotionItem.inventoryVolumeMax += 5; } else { Console.WriteLine("잘못된 입력입니다."); } } } else { Console.WriteLine("잘못된 입력 입니다."); } } } } } | c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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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_06 { public class Item { //아이템 타입들 public enum eItem { None = -1, Weapon = 0, Potion = 1 } public ItemData itemData; //생성자 public Item(ItemData itemData) { this.itemData = itemData; } } } | cs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_06 { class EquipmentItem:Item { public EquipmentItem(ItemData itemData) : base(itemData) { if (this.itemData.type != 0) { Console.WriteLine("해당 아이템은 장비가방에 넣을 수 없습니다."); } else { this.itemData = itemData; Console.WriteLine("{0}이(가) 아이템 생성되었습니다.", itemData.name); } } } } | cs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_06 { class PotionItem:Item { public PotionItem(ItemData itemData):base(itemData) { if (this.itemData.type != 1) { Console.WriteLine("해당 아이템은 포션가방에 넣을 수 없습니다."); } else { this.itemData = itemData; Console.WriteLine("{0}이(가) 아이템 생성되었습니다.", itemData.name); } } } } | cs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_06 { public class ItemData { //아이템 데이터가 가지고 있어야하는 것, 아이디, 타입, 이름, 공격력, 방어력 public int id; public int type; public string name; public int damage; public int armor; //아이템 데이터의 생성자 public ItemData(int id, int type, string name, int damage, int armor) { this.id = id; this.type = type; this.name = name; this.damage = damage; this.armor = armor; } } } | c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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