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우거잡이>수정본
C#/과제 2019. 3. 25. 23:01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149 150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166 167 168 169 170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180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191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_20190322 { class Test { public Test()//c# Test 클래스의 생성자 { Console.ForegroundColor = ConsoleColor.White; //몬스터 이름은 오우거입니다. string monsterName = "오우거"; Console.WriteLine("몬스터의 이름은{0}입니다.", monsterName); //몬스터의 체력은 123 입니다. int monsterMaxHp = 123; int monsterHp = monsterMaxHp; Console.WriteLine("몬스터의 체력은 ({0}/{1})입니다.", monsterHp, monsterMaxHp); //몬스터는 사납고 무섭습니다. string monsterCharcter1 = "사나움"; string monsterCharcter2 = "무서움"; Console.WriteLine($"몬스터의 특성은 {monsterCharcter1}, {monsterCharcter2}입니다.\n"); //용사의 이름은 홍길동 입니다. string heroName = "홍길동"; Console.WriteLine("용사의 이름은 " + heroName + "입니다."); //용사의 체력은 80입니다. int heroMaxHp = 80; int heroHp = heroMaxHp; Console.WriteLine("용사의 체력은 ({0}/{1})입니다.", heroHp, heroMaxHp); //용사의 공격력은 4입니다. int heroAttackDamage = 4; Console.WriteLine($"용사의 공격력은 {heroAttackDamage}입니다.\n"); //공격하시겠습니까? for (int i = 1; true;) { Console.Write("공격하시겠습니까?(y/n):"); var inputAgainAttack = Console.ReadKey(); if (inputAgainAttack.Key == ConsoleKey.N) { Console.WriteLine("몬스터가 도망갔습니다."); Console.ReadKey(); break; } else if (inputAgainAttack.Key == ConsoleKey.Y) { int multipleAttackChance; Console.Write("몇회 공격하시겠습니까?:"); multipleAttackChance = int.Parse(Console.ReadLine()); for (int j = 1; j <= multipleAttackChance; j++, i++) { //용사가 몬스터를 공격했습니다. Console.WriteLine("용사가 {0}을 공격했습니다.[{1}회]", monsterName,i); //몬스터의 체력은 119입니다.(119/123형식으로 표시) monsterHp = monsterHp - heroAttackDamage; System.Threading.Thread.Sleep(1000); Console.ForegroundColor = ConsoleColor.Red; Console.WriteLine("{0}이(가) {1}의 피해를 받았습니다!!", monsterName, heroAttackDamage); Console.ForegroundColor = ConsoleColor.White; if (monsterHp <= 0) { Console.WriteLine("몬스터의 체력은 0/{0}입니다.\n",monsterMaxHp); Console.WriteLine("몬스터가 죽었습니다."); break; } else { Console.WriteLine("몬스터의 체력은 ({0}/{1})입니다.\n",monsterHp,monsterMaxHp); System.Threading.Thread.Sleep(1000); } } } else { Console.WriteLine("잘못된 입력 입니다."); } if (monsterHp <= 0) { Console.ReadKey(); break; } } } } } | c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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