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yerMask
Unity/수업내용 2019. 5. 1. 10:05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LayerMask : MonoBehaviour { void Start() { //이름으로 레이어의 넘버를 받음//9 int layerMask1 = LayerMask.NameToLayer("Shootable"); Debug.LogFormat("layerMask1 : {0}", layerMask1); //레이어넘버로 이름 받음//Shootable string layerMask2 = LayerMask.LayerToName(layerMask1); Debug.LogFormat("layerMask2 : {0}", layerMask2); //레이어 이름으로 레이어 받아옴//512 int layerMask3 = LayerMask.GetMask(layerMask2); Debug.LogFormat("layerMask3 : {0}", layerMask3); //2진수 표현 string layerMask4 = Convert.ToString(layerMask3, 2); Debug.LogFormat("layerMask4 : {0}", layerMask4); //8번 레이어//256 int layerMask5 = LayerMask.GetMask("Floor"); Debug.LogFormat("layerMask5 : {0}", Convert.ToString(layerMask5, 2)); //or(8 layer, 9 layer) int orLayerMask = layerMask3 | layerMask5; Debug.LogFormat("orLayerMask : {0}", Convert.ToString(orLayerMask, 2)); //and(8 layer, 9 layer) int andLayerMask = layerMask3 & layerMask5; Debug.LogFormat("orLayerMask : {0}", Convert.ToString(andLayerMask, 2)); //not(8 layer) int notLayerMask = ~layerMask3; Debug.LogFormat("notLayerMask : {0}", Convert.ToString(notLayerMask, 2)); } } | c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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