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토리> 0.5차
실행영상
App.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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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inventory_00 { class App { Inventory inventory = new Inventory();
public App() { while(true) { inventory.ConsoleMain(); var input = Console.ReadLine(); if (input == "1") { //목록보기 Console.WriteLine("목록보기"); inventory.List(); } else if (input == "2") { //아이템 넣기 Console.WriteLine("아이템넣기"); inventory.AddItem(); } else if (input == "3") { //아이템 버리기 Console.WriteLine("아이템버리기"); inventory.RemoveItem(); } else if (input == "0") { Console.WriteLine("종료합니다."); break; } else { Console.WriteLine("잘못된 입력입니다.");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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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ventory.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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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inventory_00 { class Inventory { List<string> inventory = new List<string>(); Item redPotion = new Item("빨간물약", "물약"); Item bluePotion = new Item("파란포션", "물약"); Item longSword = new Item("롱소드", "장비"); Item shortSword = new Item("숏소드", "장비");
private int itemTotalStack = 0;
public int ItemTotalStack { get { return itemTotalStack; } set { itemTotalStack = value; } }//itemTotalStack의 속성정의
public void ConsoleMain() { Console.Write("==인벤토리==\n(1.목록/2.아이템 넣기/3.아이템 버리기/0.종료)(숫자입력):"); }
public void List() { if (itemTotalStack <= 0) { itemTotalStack = 0; Console.WriteLine("인벤토리에 아이템이 없습니다."); } else { redPotion.Stack = 0; bluePotion.Stack = 0; longSword.Stack = 0; shortSword.Stack = 0;
foreach (var i in inventory) { if (i == "빨간포션") { redPotion.Stack++; } else if (i == "파란포션") { bluePotion.Stack++; } else if (i == "롱소드") { longSword.Stack++; } else if (i == "숏소드") { shortSword.Stack++; }
} if (redPotion.Stack != 0) { Console.WriteLine("빨간포션:{0}", redPotion.Stack); } if(bluePotion.Stack != 0) { Console.WriteLine("파란포션:{0}", bluePotion.Stack); } if (longSword.Stack != 0) { Console.WriteLine("롱소드:{0}", longSword.Stack); } if (shortSword.Stack != 0) { Console.WriteLine("숏소드:{0}", shortSword.Stack); }
} }
public void AddItem() { Console.Write("(빨간포션, 파란포션, 롱소드, 숏소드)\n어떤 아이템을 넣으시겠습니까?:"); var input = Console.ReadLine();
if (input == "빨간포션") { Console.WriteLine("빨간포션을 넣었습니다."); inventory.Add("빨간포션"); itemTotalStack++; } else if (input == "파란포션") { Console.WriteLine("파란포션을 넣었습니다."); inventory.Add("파란포션"); itemTotalStack++; } else if (input == "롱소드") { Console.WriteLine("롱소드를 넣었습니다."); inventory.Add("롱소드"); itemTotalStack++; } else if (input == "숏소드") { Console.WriteLine("숏소드를 넣었습니다."); inventory.Add("숏소드"); itemTotalStack++; } else { Console.WriteLine("잘못된 입력입니다."); } }
public void RemoveItem() { if (itemTotalStack == 0) { Console.WriteLine("버릴 아이템이 없습니다."); } else { Console.Write("(빨간포션, 파란포션, 롱소드, 숏소드)\n어떤 아이템을 버리시겠습니까?"); var input = Console.ReadLine(); if (input == "빨간포션")//빨간포션 버리기 { redPotion.Stack = 0; foreach (var i in inventory)//빨간포션이 몇개인지 확인 { if (i == "빨간포션") { redPotion.Stack++; } } if (redPotion.Stack <= 0) { Console.WriteLine("빨간포션이 없습니다."); } else { Console.WriteLine("빨간포션를 버렸습니다."); inventory.Remove("빨간포션"); itemTotalStack--; } } else if (input == "파란포션")//파란포션 버리기 { bluePotion.Stack = 0; foreach (var i in inventory)//파란포션 몇개인지 확인 { if (i == "파란포션") { bluePotion.Stack++; } } if (bluePotion.Stack <= 0) { Console.WriteLine("파란포션가 없습니다."); } else { Console.WriteLine("파란포션를 버렸습니다."); inventory.Remove("파란포션"); itemTotalStack--; } } else if (input == "롱소드")//롱소드 버리기 { longSword.Stack = 0; foreach (var i in inventory)//롱소드가 몇개인지 확인 { if (i == "롱소드") { longSword.Stack++; } } if (longSword.Stack <= 0) { Console.WriteLine("롱소드가 없습니다."); } else { Console.WriteLine("롱소드를 버렸습니다."); inventory.Remove("롱소드"); itemTotalStack--; } } else if (input == "숏소드")//숏소드 버리기 { shortSword.Stack = 0; foreach (var i in inventory)//숏소드 몇개인지 확인 { if (i == "숏소드") { shortSword.Stack++; } } if (shortSword.Stack <= 0) { Console.WriteLine("숏소드 없습니다."); } else { Console.WriteLine("숏소드 버렸습니다."); inventory.Remove("숏소드"); itemTotalStack--; } } else { Console.WriteLine("잘못된 입력입니다.");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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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em.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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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inventory_00 { class Item { private string name; private int stack; private string type;
//속성정의 3개 public string Name { get { return name; } set { name = value; } }
public int Stack { get { return stack; } set { stack = value; } }
public string Type { get { return type; } set { type = value; } }
public Item(string name,string type) { this.name = name; this.type = typ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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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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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inventory_00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w App();
Console.ReadKey();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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